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한국 영화 최초로 골든글로브상을 받았답니다.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제77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생충은 칸영화제 작품상 황금종려상 수상과 함께 한국 영화 최초로 골든글로브상을 받았습니다. 

봉준호 감독은 “Wow Amazing. Unbelievable” 영어로 첫마디를 뗀 뒤 한국어로 수상 소감을 했습니다.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놀라운 일이고 믿을 수 없습니다. 나는 외국어로 영화를 만드는 사람이어서, 통역이 여기 함께 있어 이해 부탁드립니다. 

자막, 서브타이틀의 장벽, 장벽도 아닌 1인치 정도 되는 자막의 장벽을 뛰어넘으면 여러분들이 훨씬 더 많은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후보에 함께 오른 많은 멋진 세계 영화감독들과 같이 후보에 오를 수 있어서 그 자체가 이미 영광이었습니다. I think we use just one language, Cinema 우리는 영화라는 단 하나의 언어를 쓴다.] 

비영어권 영화에 배타적인 할리우드에 봉 감독이 재치있게 한 방을 먹였다는 반응입니다.

각본상은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에게 감독상은 1917 샘 멘데스 감독이 상을 받았습니다. 

■ 봉준호 감독 공식 기자회견

[자본주의에 관한 영화로 미국이야말로 자본주의의 심장 같은 나라니깐 논쟁적이고 뜨거운 반응이 있을 수밖에 없고 정치적인 메시지나 사회적인 주제도 있지만 아주 매력적이고 관객들이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게 전해주는 우리 뛰어난 배우들의 매력이 어필되었기 때문에 미국 관객들에게 좋은 반응이 있었던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합니다. 

아까 수상 코멘트할 때 정신이 없어서 간결하게 서브 타이틀에 대한 이야기만 했는데, 같이 일한 멋진 앙상블을 보여준 우리 배우들과 같이 일한 스태프, 바른손, CJ, NEON 회사 분들께 감사의 말을 못 했고 마침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10월 뉴욕과 LA 3개 상영관 선개봉했고 개봉 후 관객들의 입소문으로 상영관 수를 최대 620개 확장했습니다.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북미 박스오피스 누적 매출 2390만 739달러 약 279억 원 수익을 내고 북미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 기록했고 역대 모든 외국어 영화 중 흥행 순위 8위를 기록했습니다.

■ 기생충 수상내역

‘기생충’은 2019년 5월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고 제66회 시드니 영화제, 제37회 뮌헨 영화제, 제72회 로카르노 영화제, 제44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7회 뉴욕 영화제, 제43회 상파울루 국제영화제, 제30회 스톡홀름 국제영화제, 제50회 인도 국제영화제 등 53개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었습니다.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제66회 시드니 영화제 최고상, 제72회 로카르노 영화제 엑설런스 어워드 송강호, 제15회 판타스틱 페스트 관객상, 제38회 밴쿠버 영화제 관객상, 제43회 상파울루 국제영화제 관객상을 받았습니다. 

영화제 외에도 해외에서만 약 30여 개 시상식에 걸쳐 주요 부문 수상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생충 골든 글로브 2020 봉준호 통역

전미 비평가위원회 외국어영화상, 뉴욕 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 LA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송강호, 필라델피아 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 워싱턴DC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외국어영화상, 시카고 비평가협회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외국어영화상, 제9회 호주 아카데미 작품상, 미국영화연구소 AFI 특별언급상, 전미비평가협회 NSFC 작품상, 각본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