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만 비행기 조종사 김병만의 어드벤처 유튜버 근황
김병만은 6월 30일 인스타그램에 ” 외국에서 비행해 볼 수 있는 그날까지”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어요.
파일럿 유니폼을 입은 김병만과 우스꽝스런 표정을 했어요.
김병만 조종사
개그맨 김병만 나이 49세가 ‘자가용 비행기 조종사’가 됐습니다.
2017년부터 필기 공부와 실기 연습을 한 지 1년 8개월 만인 2019년 5월 21일 최종 합격했습니다.
자가용 조종면허는 필기에 통과한 실기 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을 갖추는게 힘듭니다.
40시간 이상 비행 경력을 갖춰야 하고 10시간 이상은 교관 없이 단독 야외 비행을 해야 실기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필기는 총 5과목으로 <항공법> <항공기상> <비행이론> <공중항법> <교통통신>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관제하기 위한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도 따야 합니다.
조종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고 수학의 기본 지식도 갖추고 있어해서 그는 영어와 수학 공부부터 시작했다네요.
“김병만은 1·2차 방정식부터 다항식 , 비례식, 삼각함수까지 수학공식부터 터득하고 이론 공부를 시작했고, 영어 공부도 따로 했다. 하루 10시간씩 공부했다. 바쁜 연예인이어서 대충 할 줄 알았는데 정말 열심히 했다.”
김병만은 “첫 과목은 5번 만에 붙었고, 전과목은 공부한 지 8~9개월 만인 지난해 8월께 다 통과했다.학교 다닐 때 공부는 뒤에서 3~4등이었는데 내가 못한 게 아니라 안 해서 못했던 거라는 게 증명됐다”
김병만이 가지고 있는 자격증은 스카이다이빙 텐덤 교관, 피겨 스케이팅 초급, 바이크 2종 소형, 보트 면허, 굴삭기 기능사, 지게차 기능사, 공업배관기능사 등 40개입니다.
“뭔가에 미쳐서 도전하고 이뤄낼 때 스트레스가 풀린다. 도전은 나를 살아있게 하는 힘이자 에너지이다.”
김병만 유튜브
김병만의 어드벤처라는 유튜브 채널을 열고 다양한 도전을 공개했어요.
김병만이 이번에는 유튜버로 변신했어요.
김병만의 어드벤처는 김병만과 함께 떠나는 모험의 세계라는 컨셉입니다.
익스트림 스포츠를 직접 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는 채널입니다.
“비행기, 오프로드 바이크, 스쿠버다이빙 등 보여줄 게 너무 많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김병만의 어드벤처는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28일 첫 회가 업로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