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말년 프로필

냉장고를 부탁해 이말년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한 웹툰 작가 이말년과 주호민

주호민 작가는 이말년 첫인상이 뻔뻔했다고 해요.. 어느날 일면식도 없는 이말년에게 전화가 왔고 30분 동안 통화하다 언제 한번 놀러오라는 인사를 했는데 다음주 이말년과 기안 84가 맨발로 신혼집에 와서 집을 털고 갔다고 해요.. 

기안 84를 데려간 이유는 재정적으로 힘들어 데리고 가서 먹였다고 해요.. 

이말년 작가는 5년전 부터 인터넷 방송을 하는데 영상 태널 구독자 수가 45만명이라고 했어요.. 

영상 채널 수입은 대기업 임원 정도의 억대 연봉이라고 하네요.. 

2014년 9월 부터 이말년 유튜브 채널 침착맨을 운영해 일상을 소개했어요.. 

네이버 웹툰 S급 작가들은 기본급이 약 500-600만원대 라고 합니다. 

이말년 프로필

이말년 나이 1983년생 35세 입니다. 

이말년 고향 전라북도 익산

만화가, 게임스트리머, 방송인입니다. 

활발하지 않고 조용하고 튀지 않는 성격이었다고 해요.. 

노트에 그림그리고 잘그리는 편은 아니라고 합니다. 

미술학원을 다녀 2002년 단과대 차석, 과 수석으로 건국대 시각디자인과에 입학 적성에 맞지 않았지만 차석에게 주어지는 3년 장학금을 받기 위해 학점 3.5를 받으며 등록금 면제를 받았어요.. 

결국 군복무 후 휴학을 합니다. 

디시인사이드 카툰- 연재 갤러리에 단편을 올렸고 불타는 버스편에서 반응이 확 올라 이말년 시리즈라는 이름이 붙어 야후에서 연락이 와 데뷔했다고 해요. 

야후코리아 이말년 씨리즈 연재를 하지만 수입이 좋지 않아 DVD 알바를 했다고 때려치라는 부모를 설득해 1년을 더해요.. 네이버 웹툰 작가로 입성

스트리머가 된 이유는 웹툰그리다가 쉬거나 사람들하고 얘기하면서 게임을 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다음팟에서 시작해 아프리카로 이적 트위치까지 방송

이말년 작가 웹툰은 이말년 씨리즈, 이말년 서유기, 이말년 수필이 있어요.. 

2018년 이말년 씨리즈 2018 완결 이후 트위치 TV 와 유튜브 게임 스트리머로 활동중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