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바로 떡볶이다. 학교 앞 분식집에서부터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이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하지만 밖에서 사 먹는 맛 그대로 집에서 재현하기란 쉽지 않다. 양념도 중요하지만 재료 선택 또한 굉장히 중요하다. 그렇다면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재료를 골라야 할까? 기본양념만 제대로 만들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씩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
레시피 하나
- 먼저 고추장 소스를 만든다. 이때 고춧가루 대신 고운 고추가루를 사용하면 텁텁한 맛 없이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
- 그리고 설탕 대신 물엿을 넣으면 윤기가 자르르 흘러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 마지막으로 어묵 국물을 조금 넣어주면 감칠맛이 살아난다.
-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장에 물 500ml 정도 붓고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떡과 어묵을 넣는다.
- 취향에 따라 양배추나 양파, 대파 등 채소를 넣어도 좋다. 만약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해도 된다.
- 이제 센 불에서 5분 정도 더 끓이면 끝이다. 라면 사리를 넣을 경우엔 면이 퍼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자칫 불어버리면 제맛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 같이보면 좋은 관련 기사
[ESC] 떡볶이 만들 때 생수 대신 멸치·다시마 육수를
’38kg 감량’ 김신영, 다이어트중 먹는 대박 떡볶이 레시피 공개
‘혈당 올리지 않는’ 떡볶이 레시피! 임상영양사가 알려드립니다!
[밀당365] 당뇨 있어도 ‘로제떡볶이’ 먹을 수 있다!
김신영, 다이어트 떡볶이에 이은 저칼로리 피자 레시피 공개
레시피 둘
- 먼저 냄비에 물 500ml를 붓고 끓인다. 이때 멸치 육수를 사용하면 감칠맛이 더해져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 국물이 끓기 시작하면 미리 불려둔 떡을 넣는다. 이어서 설탕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준다.
- 마지막으로 대파와 어묵을 넣고 끓이면 끝이다. 취향에 따라 라면사리나 삶은 달걀을 넣어도 좋다.
함께 보시면 유용한 문서
✅허니제이 결혼 남편 정담 나이 직업 키 학력 재산 프로필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들기 만드는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세요.